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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전략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 마케팅 실행력의 본질

by 카일Kyle 2025.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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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마케팅 실전 활용법-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는 마케팅 실행력을 주제로 한 책입니다.

전략보다 중요한 즉시 행동의 가치를 도서 내용과 마케터 관점으로 요약했습니다.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타이탄의 도구들》의 저자 팀 페리스가 전하는 삶의 가장 소중한 가치와 꿈, 목표를 이루는 방법에 대한 모든 지혜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에 집중하는 법에 대한 위대한 인물들의 놀라운 통찰을 담은 책이다. 마흔이 된 저자는 문득 이렇게 계속 살아도 되는지 의문이 들었고, 남은 삶을 위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충격적인 깨달음을 구하고 싶었다. 저자는 자신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팀 페리스 쇼’, 그리고 다양
저자
티모시 페리스
출판
토네이도
출판일
2018.04.23

 

 

 

 

마케팅 전략이 아무리 뛰어나도, 

실행력이 부족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지금 하지 않으면』은 실행력의 중요성을 파고드는 책으로,

아이디어와 전략보다 더 중요한 ‘즉시 행동’의 가치를 강조합니다.

 

 

오늘은 이 책의 핵심 내용을 마케팅 관점에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디어보다 중요한 '즉시성'

 

실행이 늦으면, 시장도 변하고 경쟁자도 따라옵니다.

책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합니다.

 

  • 생각보다 행동이 앞서야 한다.
  • 기다리는 자는 기회를 놓친다.
  • 실패는 실행하지 않은 것보다 낫다.

 

-> 이는 곧 마케팅에서 타이밍이 중요한 이유와 직결됩니다.

     콘텐츠 하나를 내는 속도, 광고를 테스트하는 주기, 소비자 반응에 대응하는

     속도 모두 실행력의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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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 보다 '속도'가 낫다

 

‘기획만 하고 실행하지 못하는 팀’과 ‘빠르게 실행하며 개선하는 팀’의 차이는

결국 성과로 드러납니다.

 

 

책에서는 다음과 같은 문장이 인상 깊습니다.

"완벽함은 환상이다. 시작이 먼저고, 완성은 나중이다."

 

 

마케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완벽한 영상, 카피, 캠페인을 기다리는 동안 시장은 이미 변합니다. 

 

빠른 실행 후 피드백을 바탕으로 고도화하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실행력 강화 체크리스트(마케터용)

 

- 오늘 할 일 1가지만 정해 바로 시작하기

 

- 프로젝트 시작 시, '작게 쪼개기' 원칙 적용하기

 

- 루틴/템플릿화 가능한 반복 업무 리스트업

 

- 일일 성과를 간단히 메모하거나 공유로 마무리

 

- 완성도보다 '실행한 것'을 우선 체크

 

 

 

 

 

결론 및 실전 적용 팁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는 단순한 동기부여가 아닌,

실전적인 행동 설계서에 가깝습니다.

 

특히 마케터나 콘텐츠 기획자에게 중요한 건 아이디어가 아니라

‘지속적인 실행 루틴’입니다.

 

지금 당장, 해야 할 작은 행동 하나를 정하고 시작하세요.

그것이 여러분의 브랜드를 만드는 첫 단추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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